2030 여성이 이재명 지지자로 돌아선 이유는 불꽃 박지현 영입 때문이다. 이준석은 민주당편
2030 여성이 민주당 지지를 한다는 말이 요즘 좀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 20대 여성 한 명이 정리를 해준 글이 있어 가져다 둡니다.
이재명이 불꽃 박지현 님 영입한 건 신의 한 수임
나 20대 여성이고 디씨갤러리 쳐다도 안보는 사람이다.
-하지만 디씨에 남긴 글
근데 글 등록하려니까 왜 이렇게 등록이 안 되는 단어가 많냐, 비회원이라 그른가 박지현 이름도 안되네
-여기서 박지현은 ‘n번방’ 최초 알린 ‘불꽃’ 박지현, 이재명 캠프 합류 이 사람임
아무튼 이재명이 잘한 건 잘하고 싶다고 칭찬해주고 싶어서 글 쓴다. 난 20대 여성이니 20대 여성 관점으로 이야기하겠음
처음부터 솔직히 말할게. 이재명도 2030, 특히 20대 대부분 여성들이 원하는 정치인 아니었음. 이낙연이었음.
이낙연 경선 떨어지고 내 주변 민주당 지지자, 평소에 민주당 지지자 아니더라도 경선에 참여해준 얘들 진짜 다 절망함. 그래도 나라 망치는 국 힘은 안된다고 (특히나 윤석열은 검찰이었던 사람이니까) 그래서 민주당으로 모인 얘들 있었음.
근데 아마 이재명이 그 시점에 펨코 지지율 나락 갔다고 펨붕이들~ 이라면서 글 쓰고 (여초 가입이 안돼서 여초 신경 안 썼다는 의견 솔직히 이해 안 감... 차라리 가질 말던가. 거긴 노무현 대통령 무지 성 비하 발언하는 곳이고 진짜 입에 담을 수도 없는 말로 여성 조롱하는 사이트잖슴)
그때부터 찢발언, 변호사일 등 다 넘어가던 얘들이 다 돌아섬. 국 힘과 같은 혐오 정치 노선에 참여한다는 자체가 환멸이 난 거임. 여성 혐오 그 자체 남초 반응에 신경 쓰니, 여자들은 투표권 없는 취급받은 거 같아서 분노한 거임. 이건 당연한 결과였다.
근데 국 힘이 한술 더 뜸. 하는 말마다 무지 성 여혐이고 펨코 꼭두각시임, 여가부 폐지와 성폭력 무고죄 강화
특히나 여가부 폐지 공약은 진짜... 아무리 무식하더라도 폐지를 주장하려면... 대통령 될 사람이 (윤석열) 이 행정부서가 어떤 쓸모없는 일을 했는지 이야기하면서 어필해야 하는 거 아냐?
펨코에서 “여성” 단어 들어갔다고 역차별이라는 무지 성 논리를 따라준 게 난 진짜 충격이었음...
결정적으로 위안부 생존자 분들이 자기들 여가부 없으면 죽는다고 호소하시는데 면전에 대고 우린 공약을 낸 거다라고 씨부리고 진짜...
그리고 여성공약이 다 출산 관련임 2030 여성은 현재 직장인, 아르바이트생, 대학생인데, 여성 임금&고용 관련 공약이 하나도 없다. 심지어 육아 재택근무 실시한다고 함 뭔 소리인지...
"여자는 애 낳으면 집 나가지 말고 육아하세요, 대신 집에서는 일하게 해 주겠음^^"이냐고
퍽이나 2030 여성들, 임신 준비 중인 여성들이 좋아라 하겠다. 암튼 이때 2030 여성들이 두 갈래로 나눠졌다.
- 1) 여성 표 무시한 민주당 (이재명)한테 심상정을 찍어서 본보기로 보여주자.
- (심상정을 본보기 수단으로만 생각한 건 아님 이건 글 뒤에 적겠음)
- 2) 우리 살길 찾아 전략투표로 바꾸자.
- 이 시점에 이재명이 불꽃 박지현 영입함. 이때 흔들린 2030대 여성들 많음.
특히나 박지현이 디지털 성범죄 근절 특위 위원장으로 뽑히고 나서 연설하셨는데, “이재명 후보에게 디지털 성범죄 관해서 이야기했더니 심각성을 강력하게 인지하셨다. 그렇게 느끼게 된 계기가 이야기하고 나서 경기도에 반년만에 디지털 성범죄 지원센터가 생겼기 때문이다.”라고 말함. 여기에 2030 여성들 움직였음.
그리고 이재명이 박지현 영입하고 나서 여성들에 대한 태도 변화가 눈에 보였다. (이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임)
저번 대선 토론에서 구조적 성차별에 발언에 대해 윤석열에게 사과하라고 했지. 2030 여성들이 느끼기에 (이게 정말 눈치만 보는 상황이더라도) 박지ㅎ 님 영입 후 이재명의 큰 변화였다.
여성들은 여기서 효능감을 느낌. 자기들을 무시하던 당선 유력 후보 두 명 중에 한 명이 자기들 표가 중요하단 걸 깨달은 거잖아.
그래서 심상정 지지하던 대형 여초도 결집 시작.
불꽃은 정말 N번방 공론화시키기 위해서, 비유하자면 대학교 소모임 동아리 꾸려서 시작한 거임. 2030 여성들이 당연히 흔들릴 수밖에 없음. 심지어 신지예, 이수정 교수 입당시키고 나서 더 끔찍해진 국 힘과 다르게, 대선 후보한테 변화가 생겼음. 2030 여성들 결집 이유 충분하다고 본다.
그리고 이준석 공도 커^^ 계속 그렇게만 행동해주세요! 응원합니다^^!
진짜 2030 여성 정치 어젠다 뒤쳐져?
17년도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님 당선 이유 중에 여성 정치 참여 주목받았고, 2030 여성들이 만든 문재인 지지 플래카드에 주목했음. (ex. 우리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해, 재인이 너 대통령 할 거야 말 거야? 빨리 말해!)
난 정치인을 아묻따 지지하면서 객관성을 잃는 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저런 문화가 정치로 들어오면서 전보다 대선후보 홍보 효과가 높아졌다는 건 부정 못한다.
진짜 2030 여성들 중에 이준석 망하는 거 보고 싶어서 이재명 찍는 사람 많아. 나도 치가 떨릴 정도임. 미친놈이 여성을 무슨 물건 취급하는 느낌이다.
그리고 진짜 윤석열 바보 같은 게 이재명 구조적 성차별에 대해 말했을 때 두 번째 대답도 '구조적 성차별 아니다 개인의 문제다' 어쩌고 저쩌게 끝냈으면 여성들 이렇게까지 결집 안 했을 건데 말이야...
'그런 거(사과)에 시간 쓰기 싫다' 그래서 여자들 더 결집함. (사회가 주제인 대선 토론에서 여성어 쩌고 이야기한다고 해서 윤석열 안 뽑을 거니까 기대하지 마 이준석^^)
그리고 심상정에 대해..
우리 부모님은 노무현 대통령님한테 부채감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고 우리 집안 자체가 보수파? 빨간 당? 절대 지지 안 함. 아무튼 부모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정치에 대해 많이 듣고 본 사람임. 난 세월호 세대이기도 하고... 문재인 대통령님 존경하기도 하고 아무튼 강경 민주당 지지자였음.
그러나 민주당 지지를 제외하고, 객관적으로 봤을 때 심상정은 예전부터 서민, 여성, 성소수자, 노동자 등 먼저 이야기 시작한 사람 맞음. 자기 신념 하나로 지금 당 지키고 있는 거고. 그 정도 정치경력이면 더 큰 권력 원하고 다른 당으로 옮기는 선택할 수있잖슴. 근데 안 하고 저렇게 굳건하게 있다는 사실은 인정한다.
그래서 이번에... 이재명 혐오 정치 시도했을 때, 난 심상정으로 바로 노선 틀었음. 항상 먼저 서민, 여성과 약자를 말했던 사람을 뽑아야겠다는 생각했음. 이런 2030 여성들 많을 거임. 민주당 보복 투표보단 여성을 무시하는 정치계에 환멸을 느낀 여성들이 많았다는 소리이지.
그래서 불꽃 박지현 영입이 신의 한 수라는 거임. 전부터 N번방 공론화에 발 벗고 나선 분이고 여성인권에 관심 많은 분이니까. 심상정과 비슷한 결이라는 거지. 그것도 당선 유력한 이재명과 함께니까.
그래서 박지현 님 영입한 거 진짜 칭찬하고 싶음. 잘한 건 잘했다고 칭찬해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박지현 님한테 진짜 고마워해야 함
저도 죽을힘을 다해 싸우겠습니다.
— 박지현 (@paarkjihy_20) February 24, 2022
감사합니다.
아직 망설이는 2030 여성들에게 자기를 믿고 같이 싸워달라고 하심. 이 트윗 퍼지니까 나한테 카톡 온 얘도 있었음. 이재명 뽑겠다고. 저 트윗으로 2030 여성 결집 더 단단해졌다.
공적으로 어떤 한 집단을 혐오하면 그 집단은 생존에 대한 위협까지 느끼게 됨. 이게 2030 여성들 결집 이유이다.
긴 글 마치면서...
이재명 망설이는 여성들에게 이준석 열 여성공약을 말해주면서 홍보하는 것도 좋지만, 여성들에게 효능감을 알려주세요. 우리의 한 표가 나라의 운명을 바꾼다고 말해주세요. 그럼 관심 없는 얘들도 찾아봄. 박지ㅎ 님 트위터 내용을 보내주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재명이 아닌 불꽃에게 한 표를 던진다는 말이 진짜 많았다.
나도 그런 입장이야. 특히나 원래부터 심상정 지지자였던 여성들은 더 이 악물고 뽑는 것
아무튼 이재명 완주합시다. 응원함.
+ 이거 대선 토론 전에 끄적인 글인데 다듬다 보니 대선 토론 들으면서 쓰고 있더라고, 아무튼 이번 외교 토론 들으면서 진짜 여성들은 더 결집할 듯 위안부 역사를 알고 있는데 여성들이 전쟁을 찬성하겠음? 그리고 한일동맹... 미친놈인 줄...
그리고 이준석 급했는지 어디 라디오 나가서 2030 여성이 이재명으로 결집되는 거 이해 안 간다고 여성 신체 훼손하겠다는 발언 한 사람을 뽑냐고, 딱 이준석 열지 지하는 남초가 여초 선동하는 내용이랑 똑같음^^ 이준석 똥줄 타는 거 보고 여성들은 더욱더 이재명으로 집결한다.
또 이번에 이재명이 피드백 많이 받은 거 같더라고, 상대방이 화나는 발언 해도 말투 차분히 하고 특히 심상정 존중 많이 하라는 피드백 많이 받은 거 같다.
이게 왜 그러냐면 이재명은 다른 후보한테도 약간 말투가 거친데 신ㄴ연이 쓰읍~ 클립 잘라서 여초들 선동했거든 여성후보인 심상정한테 예의 없다고 ㅋㅋ (지들 닉 달고 선동하면 퍽이나 여성들이 선동당하겠냐만은...), 그니까 처음부터 건더기 주지 말자 이거지, 암튼 이재명 후보님 제발 완주합시다. 응원함.
+ 댓글 못 다는데.... 심상정 후보 소신 투표하려는 2030 여성이 윤석열을 애초에 선택지에 두겠음?? 이재명 잘했다고 칭찬하는 글임. 흐름 파악 잘했다는 소리임.
+ 그래 이재명이 찢발언 + 변호사일 때문에 많은 여성들 회의감 느낌 여성도 자신들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사람 원한 거임 근데 여성 입장에서 이재명은 아니었다고... 그렇게 느끼는 2030 여성들 많다고 이야기하는 거잖아 이재명 변화보고 지지하는 사람들도 생겼다는 거고
원글 링크
(긴글주의) 이재명이 불꽃 박지ㅎ 님 영입한건 신의 한수임 - 이재명 갤러리
나 20대 여성이고 디씨갤러리 쳐다도 안보는 사람임.근데 글 등록하려니까 왜 이렇게 등록이 안되는 단어가 많냐비회원이라 그른가 박지ㅎ 이름도 안되네아무튼 이재명이 잘한건 잘하고 싶다고
gall.dcinside.com
2030 여성들 전체라기 보단 원래 정치에 관심이 있었던 2030 여성들
과연 불꽃 박지현이 신의 한 수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냥 박지현 추종자의 글인 느낌, 이 사람 글을 볼 때 박지현 영입 안 했다고 윤석열 찍은 사람은 어차피 아니다. 심상정에서 갈아탔다는 뭐 말이 될 수 있겠다. 이런 글도 있구나 정도로 접근하면 될듯하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진실을 알고 있다. 이준석은 민주당 편이다.
댓글